고등학교 2학년 독학 내신 이과 목표 대학교
국영수사과 1.2 이과입니다 경기도 일반고 재학중이고요
모고도 지금까지 대부분 1이었습니다.
일단, 내신은 본실력+암기가 필수적입니다. ㅈ반고 아닌 이상 모의고사 형식으로 문제가 나올 거기 때문에 한달 빡세게 외운다고 단번에 1등급 안나옵니다. 최저 어차피 맞춰야 하니 평소엔 모고준비 많이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내신때는 열심히 암기만 하면 되겠죠..
그리고 수행평가 무조건 만점 받으셔야 돼요. 반영비율이 중간 30 기말 30 수행 40 이 정도일텐데 수행 1점이 생각보다 큽니다. 저는 수행 전과목 1점도 안깎이려고 엄청 열심히 준비했어요.
전년도 학교 기출 보면서 어떤 식으로 문제가 나오는지 어디가 킬러고 어디가 비킬러인지 등을 알아놓으면 굉장히 도움됩니다.
그리고 제발 수시 챙기세요.. 평소에 모고준비하면서 내신때는 수시 빡세게 하는 걸 추천해요. 정시한다고 내신 아예 버리면.. 복구가 불가능하잖아요 저는 저보다 모고성적 좋은 정시러 아직 못봤습니다. 또 고 1,2 모고성적 좋다고 고3도 그대로 나오리라는 보장 절대 없으니까.. 수능 8달 남았는데 처절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시간도 없고 재수생들은 무섭고 그냥 수시 하세요!! 요즘은 학년별 반영비율이 거의 전과목 100이니까 1학년때부터 내신 열심히 따놓으면 이후에 성적 떨어져도 어느정도 보완 됩니다.
+지금 기말 끝나서 수시러들은 다같이 놀고있구요 ㅎㅎ
국어는 학교선생님 필기를 무조건 다 외우셔야 합니다. 그리고 저는 학원에 다녀서 작품 정리된 자료, 변형문제 등을 같이 병행했는데 혼자 하는 것보다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내신 한 달 정신없이 공부해야 되는데 내가 자료 준비하고 변형문제 찾아서 사서 풀기? 쉽지 않아요 맘 편하게 학원 다녀서 내가 더 필요한 부분만 보충해서 공부하세요 문학은 작품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단권화해서 통암기했고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 좋아요. 객관적 상관물, 역설, 수미상관 이런 기본적인 개념어들은 고1되기 전 겨울방학에 끝내셨어야 합니다.. 독서는 문단별로 핵심내용 요약 내지 구조화 했던 게 도움이 됐습니다. 변형문제 많이 풀어보시고요
+언매는 일단 수강자수가 화작보다 적을거예요.. 그리고 국어 잘하는 친구들은 거의 언매를 선택할거라 등급따기 정말 빡셉니다 물론 수능에서는 이점이 크지만 내신 중요한 수시러는 잘 고려해서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겨울방학에 전형태 선생님 인강 들었습니당 언매로 유명하신 만큼 이해 잘 되게 설명해주시는 것 같아요 인강과 함께 나기출 병행했구요 내신때는 학교쌤 수업 열심히 듣고!! 수능형으로 나오는지 내신형으로 나오는지 파악하시는게 좋아요 작년 기출을 살펴보거나 쌤이 시험에 대해 정보를 살짝 주실텐데 그거 잘 들으시구요 수능형으로 나온다면 낚시나 더러운 문제가 없을거기 때문에 무조건 기본 내용에 충실하게 많이 공부하는 사람이 이겨요 기출 최소 2번씩 푸세요 틀린거는 4번씩! 그리고 암기 필요한 부분은 완벽하게 암기하셔야되고요 내신코치라는 사이트에 다른학교 기출을 무료로 볼 수 있는데 저는 다른학교 기출도 엄청나게 많이 풀어봤어요 도움은 되더라구요 그치만 다른학교 기출이기 때문에 너무 지엽적인, 거를 문제는 거르는 태도가 중요합니다!
언매에 진심이었어서 말이 길어졌네요 허허
수학은.. 모고는 1 자주 받았는데 내신은 늘 2등급이었어서ㅎ 드릴 말씀이 없네요 과중학교라 애들이 수학을 너무 잘하더라고요 재능의 벽으로 나는 1등급이 힘들 것 같다 싶으면 안정적으로 2만 받고 그 시간에 다른과목 공부해서 전체내신 올리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마음이 편안해집니다ㅎ 그리고 제발 실수하지 마세요 분명 열심히 했고 어려운 문제도 나름 풀었는데 앞장에서 실수해서 점수 나가면 정말 피눈물납니다 ^
+이번 겨울방학에 현우진쌤 강의 처음 들어봤는데 충격받았습니다 뉴런 진심으로 추천합니다 저는 제가 지금까지 수학을 잘못 공부하고 있었다는 깨달음을 얻었어요…
영어는 암기하세요. 영어 본문을 달달 외우는 건 너무 오래 걸리니까 중요문장이랑 문법은 필수적으로 외우시고 지문의 흐름을 한국어로 싹 다 외우는 걸 추천해요. 이 지문의 도입부, 중간에 필자의 의견이 전환되는 부분이나 주장의 근거, 사례들의 위치, 후반부 이런 식으로요. 이거 은근 도움됩니다 순서랑 문장삽입, 빈칸문제 다 뚫려요. 영어도 학원 다니면 편합니다 암기가 중요하기 때문에 다양한 자료 받아서 활용하면 시간 절약되고 좋더라고요. 또 1등급 판별을 위해 지문 변형하거나 선지에 생소한 단어 끼워넣는.. 건 평소 실력에 달린 거니 단어 많이 외워놓으세요. 학원에서 나눠주는 변형문제도 도움이 되긴 하는데 일단 본문을 완벽히 이해하는게 훨씬 더 중요합니다.
통합사회, 통합과학
학교 시험 경향 파악하기! 작년도 문제 보면서 어디가 킬러로 나오는지 확인하고 그 부분만 빡세게 공부하세요 예를 들어 통합사회는 경제파트, 통합과학은 물리 파트가 어렵게 많이 나오죠 암기로 해결되는 부분은 내신 한 달 동안 열심히 암기해주면 됩니다.
한국사는 학교쌤 필기랑 교과서 내용을 평가문제집에다가 단권화해서 통으로 외웠습니다. 근데 평가문제집이나 교과서는 사건 발생 순서가 아니라 사건들 사이의 관계에 초점을 두고있기 때문에 연도별로 안나와있어요. 근데 시험엔 꼭 전혀 관련없는 사건들을 모아 순서를 물어보는 경우가 있어요. 그걸 대비하려고 시험 전날에 교과서나 프린트에 연도가 나와있는 모든 사건을 표로 만들어서 발생년도를 외웠습니다. 중요한 사건 2/3정도만 시험 직전 쉬는시간까지 외워줘도 순서문제 맞출 수 있을겁니다.
과탐은 저는 학원 말고 수능강사의 인강 커리를 탔습니다.
풀커리는 아니고 개념이랑 기출분석정도까지만. 학원을 가보긴 했었는데 풀이 방식이 일관되지 않은 느낌..? 발상적인 부분이 많아서 내가 저 생각을 시험장에서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어 끊고 인강으로 해결했습니다. 강사의 풀이는 수험생들이 체화할 수 있도록 일관적이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개념, 기출 했으면 다른학교 내신기출 많이 풀어보면 좋아요. 그리고 정말 어려운 69수능의 킬러문제까지는 일반고에서는 내신문제로 나올 가능성이 적으니 시간이 부족하다면 살짝 힘을 빼도 됩니다. 물론 학교 선생님이 학교에서 다뤘던 문제는 당연히 완벽하게 풀 수 있어야 되겠죠
화학은 김준 선생님 들었는데 1단원 정말 너무너무너무 좋았어요 덕분에 1학기 1등급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1단원 4단원은 선행 무조건 하세요 오랜기간 잡고 공부해야하는 단원이에요. 2,3단원은 엄청 쉬우니 1 4 집중해서 공부하시길 추천해요 등급은 다 저기서 갈립니다.
생명 막전위, 근수축, 유전은 선행 하시는 걸 추천해요. 한달 내에 마스터하기 상당히 빡세요. 저 파트는 문풀연습 열심히!! 저는 윤도영 선생님 인강 들었습니다 지금은 안하시지만.. 나머지는 쌩암기니까 걍 내신기간때 외워주세요. 열심히 공부해서 킬러 맞혀도 개념문제에서 실수해서 틀리면 진짜 억울하니까 기본개념문제는 무조건 다 맞기!
지구는 열심히 하는 애가 많이 없어요. 물화생은 목숨걸고 무조건 1 받을거다 하는 애들이 있는데 (제가 생명을 그렇게 공부했ㅅ) 지구는 버리는 애들도 많고 그래서 공부를 하기만 하면 1등급 따기 비교적 수월합니다. 내용도 화학생명에 비해 쉬워요. 선행은 굳이.. 싶네요 그냥 선생님 수업 열심히 듣고 그 시간 내로 최대한 이해하고 모르겠는 부분만 인강 찾아 들으세요. 그다음엔 개념 암기하고 기출문제 벅벅 푸세요. 기출 변형해서 킬러가 많이 나와요.
너무 두서없이 나열식으로 적었나 싶네요
제 주관적인 경험에 따른 조언(? 입니다
학교마다 다른 점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만 부탁드려요
고1,2학년 분들 남은 내신 시험 화이팅 ㅎㅎㅎ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분들이 봐주셔서ㅜㅜㅜ
이번 중간 끝나면 공부 방법 더 자세하게 적어볼게요!
++기말 끝나고 왔습니다 늦어서 죄송합니다 언매 팁 추가했어요 3학년 1학기도 잘 봐서 1.2로 마무리합니다!! 2년 반 동안 열심히 했는데 정말 뿌듯하구요 좀 공허하기도 하네요 이제 열심히 최저공부 해야죠 2학년분들 1학기 성적 나오고 충격받아서 생각없이 정시런 하지 마시고 제발 웬만하면 수시 챙기세요ㅜㅜ 지금 제 주변 정시러들 다 후회하고 있어요 정시할거면 마음 정말 단단히 먹으셔야 해요